지난 겨울, 송은정 교수님 덕분에 GPTers 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부트캠프에 참여하여 여러 강의를 들을 수 있었지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제대로 듣지 못한 것이 못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인공지능의 교육적 활용에 대해 탐구하고, 교육 현장에서 본격적으로 활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침 관련하여 생성형 AI를 활용한 교육적 도구 프로젝트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난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보고자 교수님께서 알려주셨던 강의를 들어보았습니다. 이것저것 아이디어가 떠올라 좀 열심히 봤습니다. ㅎㅎ
그 전에 AI 프로그래밍을 배웠던 것은 제작자 입장이었지만 이번에는 사용자 입장에서 접근할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사실상 대부분의 아이들은 사용자가 될 테니까요. 신나서 모처럼 몰입하며 들었습니다. 역시 배움은 즐겁습니다☺️
교육현장에서의 경험이 큰 자산이 되었음을 이번 공부를 통해 깨달았습니다.
학부생이나 초년생 시절에는 (지금도 초년생은 맞지만요 ㅋㅋ) 공부를 하면 단편적인 지식으로만 다가왔습니다.
그런데, 경험이 쌓이다 보니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응용 및 처방 방법이 많이 떠올랐습니다.
교직 경험이 참 소중한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듣고 나니 그 활용 범위가 느껴지고, 더 깊이 있게 탐구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교실에서 아이들이랑 뤼튼을 활용해서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있는데요,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잘 알려주려 합니다.
방법을 좀 더 탐구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