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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ING/우리반 쌤의 똑똑한 메이커 테이블

코틀린_공부_3

by FermeH 2020. 9. 16.

공부에 참고한 책:

 

[알게된 점]

*프래그먼트: 정말로 말 그대로 하나의 화면을 화면을 구성하는 하나의 조각. 

- 각각의 화먄을 분할해서 독립적인 코드로 구성, 부위별로 따로 동작시키고 싶을 때 사용 

- 태블릿처럼 큰 화면에서는 여러개를 한 화면에 표시, 스마트폰처럼 작은 화면에서는 목록만 - 클릭하면 상세가 나타남 

*표가 아닌 리사이클러뷰를 활용해서 메모 리스트뷰를 만들 수 있음

- 이 경우 글씨가 끝까지 보이지 않을 것을 걱정했으나 글씨는 끝까지 보이는 듯! 어차피 메모의 글자수를 제한할 것이기 때문에 리사이클러 뷰를 사용해서 만드는 것이 맞는 것 같음. 

 

[해결한 문제] 

*메모 리스트를 데이터와 연결할 수 있는 방식으로 만들기 

- 표가 아닌 리사이클러뷰를 사용해야함! 

 

*테마 색깔 바꾸기 

- #240335로 선정 ㅎㅎ 

- colors.xml 에서 

<color name="colorPrimary">#240335</color>
<color name="colorPrimaryDark">#434343</color>
<color name="colorAccent">#187964</color>

진하게 칠한 부분을 이렇게 마음대로 바꾸면 됨 

 

 

 

[고민 중인 문제]

*여러쪽이라 main activity 를 잘 활용해서 각각의 화면을 통제하는 방법 익히기 = 페이지 이동 방식 

1. 프래그먼트 방식: 탭으로 이동, 아래에 탭이 계속 보임

  + 보통 접하는 ui 와 비슷함 

  - 프래그먼트가 계속 달려야할 것 같아서 고민

     메모램프 2개 + 물건 찾기 3~4개 + 카드 만들기 2~3개 = 최소 7개! 이런 방식으로도 만드는 건지 모르겠음 

2. 액티비티 방식: 버튼을 클릭하면 아예 다른 화면으로 전환됨. 

  + 기능에 따른 화면이 확실히 구분됨

  + 구성하는 데에 조금 더 단순할 것 같음 

  - 보통 접하는 ui 랑은 조금 다르게 보일 수 있음 

=> 처음에는 버튼으로 각 액티비티로 이동 후 각 액티비티에서는 프래그먼트로 실행해 보기로!

 

*이미지 배경화면을 (jpg) 넣는 방법은 정말 없는 것인지! 다시 확인해보기 

 

[발견한 문제 & 다음 미션] 

*리사이클러뷰

- 체크리스트 활용하여 데이터 지우기 

- 외부의 데이터 연결하기  

- 열간 구분선도 필요 

 

*버튼 눌렀을 때 동작하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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