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에 참고한 책:

[알게된 점]
*프래그먼트: 정말로 말 그대로 하나의 화면을 화면을 구성하는 하나의 조각.
- 각각의 화먄을 분할해서 독립적인 코드로 구성, 부위별로 따로 동작시키고 싶을 때 사용
- 태블릿처럼 큰 화면에서는 여러개를 한 화면에 표시, 스마트폰처럼 작은 화면에서는 목록만 - 클릭하면 상세가 나타남

*표가 아닌 리사이클러뷰를 활용해서 메모 리스트뷰를 만들 수 있음
- 이 경우 글씨가 끝까지 보이지 않을 것을 걱정했으나 글씨는 끝까지 보이는 듯! 어차피 메모의 글자수를 제한할 것이기 때문에 리사이클러 뷰를 사용해서 만드는 것이 맞는 것 같음.
[해결한 문제]
*메모 리스트를 데이터와 연결할 수 있는 방식으로 만들기
- 표가 아닌 리사이클러뷰를 사용해야함!
*테마 색깔 바꾸기
- #240335로 선정 ㅎㅎ
- colors.xml 에서
<color name="colorPrimary">#240335</color>
<color name="colorPrimaryDark">#434343</color>
<color name="colorAccent">#187964</color>
진하게 칠한 부분을 이렇게 마음대로 바꾸면 됨


[고민 중인 문제]
*여러쪽이라 main activity 를 잘 활용해서 각각의 화면을 통제하는 방법 익히기 = 페이지 이동 방식
1. 프래그먼트 방식: 탭으로 이동, 아래에 탭이 계속 보임
+ 보통 접하는 ui 와 비슷함
- 프래그먼트가 계속 달려야할 것 같아서 고민
메모램프 2개 + 물건 찾기 3~4개 + 카드 만들기 2~3개 = 최소 7개! 이런 방식으로도 만드는 건지 모르겠음
2. 액티비티 방식: 버튼을 클릭하면 아예 다른 화면으로 전환됨.
+ 기능에 따른 화면이 확실히 구분됨
+ 구성하는 데에 조금 더 단순할 것 같음
- 보통 접하는 ui 랑은 조금 다르게 보일 수 있음
=> 처음에는 버튼으로 각 액티비티로 이동 후 각 액티비티에서는 프래그먼트로 실행해 보기로!
*이미지 배경화면을 (jpg) 넣는 방법은 정말 없는 것인지! 다시 확인해보기
[발견한 문제 & 다음 미션]
*리사이클러뷰
- 체크리스트 활용하여 데이터 지우기
- 외부의 데이터 연결하기
- 열간 구분선도 필요
*버튼 눌렀을 때 동작하게 만들기
'MAKING > 우리반 쌤의 똑똑한 메이커 테이블'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xtion LCD 탐색 (0) | 2020.09.22 |
---|---|
아두이노 나노 33 IoT 탐색 (0) | 2020.09.22 |
코틀린_공부_2 (0) | 2020.09.14 |
코틀린_공부_1 (0) | 2020.09.10 |
이것은 바로!! 사업 선정 결과!! (0) | 2020.05.24 |
댓글